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인스타메모리가 알려주는 꿀팁

인스타메모리가 알려주는 꿀팁

인스타메모리가 알려주는 꿀팁을 확인 해보세요. 아직도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만 하고 계신가요? 어떻게 하면 인기 계정에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무료 e-book) 1강 - 상위노출과 신뢰도 이해하기

작성자 인스타메모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2-21 00:37: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29



안녕하세요 길작가 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읽으시는 이 글은 제가 쓴 e-book 의 일부입니다.

제 블로그나 인스타메모리 홈페이지, 그밖에 각종 교육 플랫폼에 무료 배포하지 않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에 있어 귀한 자료이니 꼼꼼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e-book에서는 2024년 1월 업데이트된 최신 알고리즘 정보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운영 전략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 정보대로 인스타마케팅을 진행하셨는데도 효과를 보시지 못한다면, 높은 수준의 마케터에게 광고 대행을 맡기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보다 뛰어난 것은 현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e-book의 저작권은 인스타 메모리에 있음을 밝힙니다. 무단 배포 시 저작권 관련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인기게시물 노출을 마스터 하신 분들만 읽으세요 



이번 e-book 은 최적화의 개념을 이해하신 분, 인기게시물 상위 노출의 개념을 이해하신 분,

좋아요 와 댓글을 통해 인기게시물 상위노출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른 분들께서 읽으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높은 진입장벽을 느껴 너무도 쉬운 인스타 마케팅을 포기하실까 노파심에 첨언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길작가 e-book 쉽게 이해하는 방법

고객 유입 알고리즘 / 신뢰도  구분하기



저 길작가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교육에 있어 딱 두 가지 관점으로만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1. 알고리즘 파악을 통한 고객 유입
  2. 구매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신뢰도 올리기




1) '알고리즘 파악을 통한 고객 유입'


인스타그램을 열심히 해도 사람들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매출은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기 게시물, 추천 게시물, 인기 탭 영역에 각자의 계정을 노출시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노출이 되어야 유저들이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파악해야 합니다.

알고리즘을 역이용해 노출 시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케터들의 언어로 알고리즘을 쉽게 정의한다면 '노출을 위한 규칙들'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 특정 규칙들을 충족하면 상위 노출이 되고, 상위 노출이 되면 큰 매출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일부 마케터들은 알고리즘 분석을 위해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게 됩니다. 그들은 '상위 노출 알고리즘 파악 = 수익' 이란 공식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상위 노출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마케터 중 한 명이며, 알고리즘을 교육해 주는 교육 마케터이기도 합니다. 

전 현재 네이버 마케팅에 있어선 고가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알고리즘은 다년간의 업데이트로 견고해져 날고 긴다는 마케터들 또한 해체하기 어려운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의 핵심인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기 게시물 상위 노출 알고리즘 또한 업계에서는 수백만 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심화된 로직은 1억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인스타그램은 네이버에 비해 쉬운 난이도라 판단해 그동안 무료로 강의를 배포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1월 업데이트된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네이버만큼 강화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 여겨집니다. 때문에 이것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보다 가치를 올려 판매하는 것이 좋겠다 판단했습니다.(무분별한 유포를 막기 위해)



이번 알고리즘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릴스를 시작으로, 인기 탭 영역이 새로 생겼고,  dm 메모, 최근게시물 삭제 등등  인스타그램이 급격하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이 sns의 성격(소통의 영역)이 강했다면, 앞으로는 검색 기능 또한 강화될 거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더 어려워 지겠죠..


검색 기능이 강화될수록 이런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은 더 올라갈 것입니다.

오늘은 2024년 1월에 새롭게 이슈가 된 로직을 간략하게 오픈하겠습니다. 그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는 각자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알고리즘을 이용해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영역들은 이러합니다.


- 인기 게시물 영역

- 추천 게시물 영역

- 인기 탭 영역 

- 타 계정의 팔로잉/팔로워/좋아요/댓글 영역- 인기 게시물 영역



2) '신뢰도' 


앞선 1번의 고객 유입을 통해 여러 고객들이 우리 계정에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프로필과 피드에서 그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한다면? 그들은 구매 전환을 하지 않습니다.



보기 불편한 프로필/피드 예시 

- 신뢰감을 주지 못하는 프로필



상단의 사진은 부업 회원을 유치하는 계정입니다. 팔로워 수, 프로필 카피, 피드 이미지 등등 그 어떤 부분에서도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계정을 저희는 신뢰도가 낮은 계정이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해 호객 행위를 해서 매장 안에 고객들을 들여보냈는데 매장 내부에서 고객들이 실망하면 우리 물건을 사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매장 내의 인테리어와 물건의 디자인 품질 등 을 뛰어나게 만들어 고객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이 신뢰도 카테고리 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상단의 사진은 부업 회원을 유치하는 계정입니다. 팔로워 수, 프로필 카피, 피드 이미지 등등 그 어떤 부분에서도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계정을 저희는 신뢰도가 낮은 계정이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해 호객 행위를 해서 매장 안에 고객들을 들여보냈는데 매장 내부에서 고객들이 실망하면 우리 물건을 사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매장 내의 인테리어와 물건의 디자인 품질 등 을 뛰어나게 만들어 고객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이 신뢰도 카테고리 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팔로워 수

- 좋아요 수

- 프로필 

- 피드 구성 (이미지 or 동영상)  

- 하이라이트 구성 

- 텍스트


저 길작가는 이런 것들을 앞으로 '신뢰도' 라 부르겠습니다.




알고리즘 고객 유입 / 신뢰도 이렇게 두 가지 관점으로만 보시면 앞으로 제 글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쉬워지실 겁니다.


두 가지 모두를 습득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시면, 규모 있는 광고대행사 팀장급 이상의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우리는 어떤 업종에 진입하더라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인기탭 노출 방법 / 추천게시물 노출 방법  이 2가지 로직에 대해 오픈하겠습니다. 

첨부파일 thumb.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