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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메모리가 알려주는 꿀팁

인스타메모리가 알려주는 꿀팁을 확인 해보세요. 아직도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만 하고 계신가요? 어떻게 하면 인기 계정에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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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2강 - 추천탭 게시물 / 프로필 상위 / 인기게시물

작성자 인스타메모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08 05:4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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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89

이번 강의에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노출 시키면 큰 돈이 되는 영역 3가지를  정리해 드리고, 각각의 영역에 노출 시키는 로직을 오픈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글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영역들에 노출 시키기만 해도 월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이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돈이 되는 영역 3가지 시작하겠습니다.



1. 추천탭 게시물 



 '아이폰케이스' 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 2024년 1월 검색한 값이며 키워드마다 추천해주는 영역이 바뀔 수 있음



검색하자마자 아이폰케이스와 관련 된 여러 게시물이 보입니다. 이 영역을 인스타메모리는  '추천탭 게시물' 이라 부릅니다.  

앞으로의 강의를 위해 반드시 기억하세요. 용어 정리가 잘 되어야 후에 헷갈리지 않습니다.  '추천 게시물' 



2. 프로필 상위노출


모든 키워드가 추천탭 게시물 영역으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은 키워드 마다 각각 다르게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아이폰케이스가 아닌 '핸드폰케이스' 라 검색하겠습니다.




수많은 계정들의 프로필이 나옵니다. 추천탭 게시물과 다르죠? 

앞으로 우리는 이 영역을 '프로필 상위노출' 영역 이라 부르겠습니다. '프로필 상위노출' 반드시 기억하세요!!



3. 인기게시물


'핸드폰케이스' 로 검색한 유저들이 원하는 것은 아마도 여러 업체들이 올려 놓은 여러 게시물들일 것입니다.

앞선 '아이폰케이스' 와 같이 바로 추천탭 게시물 영역으로 보여주면 편하겠지만, 인스타그램은 특정 키워드에만 추천탭 게시물로 노출 시켜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저들은 해시태그로 게시물 검색을 합니다.






위와 같이 태그 탭으로 이동한 후, #핸드폰케이스 해시태그로 검색을 합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 게시물들이 나옵니다. 이 영역을 흔히 '인기게시물' 영역이라 부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사료됩니다.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인스타 마케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 요약


1. 추천탭 게시물

2. 프로필 상위노출

3. 인기게시물(이미지,릴스)


결국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보는 영역은 이 3가지 외에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저곳에만 자유자재로 노출 시킬 수 있다면, 누구나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3. 인스타 팔로워 구매가 추천탭 노출의 핵심

중요 ★★★★★★




혹시 '1만 팔로워의 법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상위 인스타그램 마케터들 사이에서 정설처럼 도는 말입니다. 1만 시간의 법칙에서 차용한 말로 1만 팔로워를 보유하면 무엇이든 다 된다는 말입니다.  

인간의 뇌는 복잡함보다 단순한 것을 더 선호합니다. 때문에 텍스트보다 만화를 편하게 여기고, 긴 텍스트보다 짧은 텍스트를 좋아하죠.

이것은 무의식 안에 자리매김한 인간의 본능과 같은 것입니다.




"1만 이상의 팔로워는 2자리 표기"




"수천 명의 팔로워는 4자리 표기"



인스타그램은 현재 1만 명부터 표기법을 다르게 적용시켜 주고 있습니다. 가시적으로 확연히 차이가 나죠.

그래서 그럴까요. 우리는 무의식중에 1만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계정에 권위와 높은 신뢰도를 부여합니다.


이 사실을 테스트를 통해 증명해 봤습니다.






1만 팔로워 vs 9000 팔로워

맞팔 성공률로 알아 본 흥미로운 테스트 결과




여러 가지 방법 중 매출 올리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는 잠재 고객을 내 팔로워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스타메모리는 같은 업종 컨셉으로 잡고,


A 계정 : 팔로워 1만 명

B 계정 : 팔로워 9,000 명


이렇게 나눠 '맞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맞팔 테스트'란 상대에게 선팔을 하고 댓글로 맞팔 요청을 했을 때 상대가 맞팔을 응해주는 비율을 따져보는 것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두 계정의 팔로워 차이가 1천 명 정도 밖에 안 되었다는 겁니다.



'2배 이상의 압도적인 맞팔률 차이' 




결과는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1만 명 단위의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이 9천 명대의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보다 맞팔 확률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도출되었습니다.

1만 명 이상의 계정은 50% 정도의 확률로 상대가 맞팔에 응했고, 9000명 팔로워 계정은 20%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2배가 넘는 응답률 차이를 보인 겁니다.


인스타그램이 정해 둔 '1만' 이란 표기 방식에 의해 팔로워 '1만'  신뢰도의 척도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 테스트 결과였습니다.

길작가가 여러 계정을 키우며 그저 감으로 실행했던 방법론이 데이터로 명확히 증명된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오피셜 계정이나 인플루언서로 키우는 계정에는 저렴한 외국인 팔로워도 무관하니 1만 팔로워를 만들고 시작해야 합니다.


1만 팔로워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1만 팔로워를 만들면


인기 탭에 노출됩니다

중요 ★★★★★★



인스타그램은 2022년 4월부터 '인기탭' 이란 영역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인기탭은 현재는 특정 키워드에만 적용되고 있지만, 점차 여러 키워드에 적용될 거라 여겨집니다.  

하단 이미지는 '홍대맛집' 과 '연남동맛집' 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1번째) 홍대맛집은 인기탭으로 보이고 있고, 

(2번째) 연남동맛집은 해시태그를 통해 인기게시물 영역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반영구화장' , '타투도 안'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셔도 인기 탭으로 노출 되고 있습니다.

인스타메모리는 이 인기 탭에 노출되는 알고리즘을 5월 분석 완료했습니다.


하단 게시글은 인기탭 영역에 관하여 4월 제가 작성한 글이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기탭과 인기게시물 검색 이슈

https://www.instamemory.co.kr/_idio/inc/blog11.html






4월에 분석한 인기탭 알고리즘


최적화 계정

좋아요는 고품질 120개 이상

댓글은 1개~20개 랜덤

해시태그를 본문 안에 넣어야 한다. (댓글 X)

텍스트가 길고 깔끔해야 한다. (문단 나누기)

타인의 계정을 소개하면 점수가 높다 (ex: @instamemory) 

프로필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것들에 가장 중요한 한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팔로워 수입니다. 


팔로워가 많을수록 인기탭에 들 확률이 높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지, 100% 노출되는 것이 아니란 겁니다.

그리고 인기탭 영역은 인기게시물 영역과 달리 설정한 해시태그 모두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만약 해시태그를 15개 설정했다면, 그중 랜덤하게 몇 가지의 해시태그로만 인기탭에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인기탭에 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그 키워드 한 가지로 만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현재 핵심이 되는 해시태그 2개 정도를 설정해 여러 개 계정으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10개 계정에 연속적으로 올리면,  2개 해시태그가 인기탭에 랜덤하게 노출되며 도배 됩니다.

그러니까 결국 인기탭은 최적화 계정을 많이 보유한 업체가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이러한 인기탭 영역의 특성 때문에  2022년 7월 현재 인기탭을 보장해 주는 광고대행사는 없습니다.

여러 개의 최적화 계정으로(팔로워가 많은) 대량 배포해 주는 형태로 계약을 하고 있습니다.





1만 팔로워가 되면,

추천게시물 에 노출됩니다

중요 ★★★★★★



인플루언서로 가는 지름길인 추천게시물 영역 또한 팔로워가 많을수록 노출시켜 주고 있습니다. 

전 추천게시물 영역을 5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첫째, 돋보기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

둘째, 인스타 친구들의 소식을 다 보면 나오는 추천게시물 화면.

셋째, 인스타 친구들의 소식들 다 보면 나오는 추천릴스 화면.

넷째, 스토리를 넘기다 보면 나오는 추천릴스 화면. 

다섯째, 인기탭 프로필 화면




▲ 돋보기 추천게시물




▲ 홈 추천게시물



▲ 홈 추천릴스




▲ 스토리 추천릴스




▲ 인기탭 프로필



팔로워가 많으면 이렇게 5개의 화면에 랜덤하게 노출 되게 됩니다.

무조건으로 노출 되는 것이 아닌, 확률 3% 미만의 확률이 60% 이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인기탭과 비슷한 알고리즘입니다.


지금 대표님들께서 직접 인기탭, 추천게시물, 돋보기게시물 등등을 살펴보세요. 수백 명 수십 명 팔로워는 찾아볼 수 없을 겁니다.





헷갈리는 알고리즘 최종 정리합니다.

(추천게시물 / 인기탭 / 인기게시물)



지금까지 제 글을 집중해서 읽으셨다면 추천게시물 / 인기탭 / 인기게시물 노출 조건(알고리즘)이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추천 게시물과 인기탭은 둘 다 많은 팔로워를 보유 해야 하고요.

인기게시물은 팔로워 숫자는 무관합니다.


추천 게시물은 좋아요 숫자가 많을수록 좋고요(좋아요 최소 수백개 이상)

인기탭은 좋아요 숫자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습니다 (좋아요 100개 이하도 노출 되는 경우 있음)

인기게시물은 좋아요 120개면 됩니다.


단, 세가지 영역 모두 다 계정 최적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기탭
추천게시물


인기게시물

팔로워

많을수록 유리
(1만 이상)
많을수록 유리
(1만 이상)
영향 없음

좋아요

개수 무관많을수록 유리120개

최적화
여부

최적화 계정최적화 계정최적화 계정



* 결국 1만 팔로워를 만드는 것은 신뢰도를 높이는 것 뿐 아니라, 인기탭 추천게시물 에 노출되는 고객유입을 위한 알고리즘인것입니다.

때문에 1만 팔로워는 어떤 작업을 하시든 상수로 두시는 게 좋습니다.





한국인 팔로워와 외국인 팔로워

최적의 비율은?



1만 팔로워를 만드는 데 있어 외국인과 한국인의 비율을 어떻게 해야 하냐 물으십니다.

당연히 한국인 팔로워가 많을수록 고객 입장에서 신뢰도는 올라갈 겁니다.

하지만 한국인 팔로워는 외국인 팔로워에 비해 비싸기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팔로워는 좋아요 와 달리 한번 구매하면 추후에 더 구매할 일이 없으므로, 1만 팔로워를 맞추고 시작하시는 것을 적극 권면합니다.





검색 영역 or 인기탭 영역 프로필 노출시키기

중요 ★★★






앞서 언급했던 인기탭 프로필 영역에 대해 디테일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여러 프로필들이 나타납니다.



1번째 사진은 엔터를 치기 전 화면이고,

2번째 사진은 엔터를 치고 난 후 화면입니다.

두 화면 모두 자신과 연관 있는 프로필을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연관성이 없다면 특정 조건을 충족한 프로필을 노출시켜줍니다.





인기탭 프로필 영역에 노출 되기 위한 네가지 조건




1) 팔로워 수 => 많을수록 유리


2) 좋아요 수 => 많을수록 유리


3) 계정의 활동성 => 게시물, 스토리 등의 최신성


4) 프로필 이름 변경  ★★★★★


앞선 1~3 작업을 해도 프로필 이름을 변경하지 않으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프로필 수정을 누른 후 '이름' 에 노출되기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ex) 강남 미용실 청담 미용실 가로수길 미용실ㅣ호진 디자이너


위와 같이 설정하면, 강남 미용실, 청담 미용실, 가로수길 미용실  3가지 키워드 모두에 노출이 될 겁니다.


하지만 프로필이 다소 지저분 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욕심을 낸다면 여러개를 넣을 것이고, 깔끔함을 더 중요시 여긴다면 1개 정도의 키워드만 넣으면 됩니다.

프로필 신뢰도를 유지할 수 있는 선에서 자유롭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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